본문 바로가기

이슈에 대한 단상

삼성전자 창업주 이병철 손녀로 주장하는 여인 마약 운반혐의로 체포....우려되는 몇가지..



뉴스 "미 방송사, "삼성가 손녀 마약운반 혐의로 체포" " 원문보기


아침에 흥미로운 기사가 눈을 끕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미국에서 어느 한 한국계 여성이 전세비행기로 마약을 운반하다가 체포되고, 조사과정에서 자신이 삼성전자 창업주 이병철의 손녀라고 진술했다는 것입니다.
현재 삼성전자 미주본부측에 확인 중에 있다합니다. 삼성전자가 여러모로(?) 바쁘게 움직일듯 합니다.

이병철의 사카린 밀수는 공공연한 비밀이고, 그의 아들과 손자는 편법으로 위장된 탈세와 경영승계로 이름을 더욱 크게 알리고, 게다가 그의 며느리는 그림까지 밀수하고, 어찌보면 참으로 대단한 가문인듯 합니다. 왠만한 정신적 재정적으로 건전한 선진국에서는 이러한 내용들이 실제적으로 드러났다면, 대단한 사회적 지탄을 받는다던가, 법적으로 처벌을 받아야 할텐데, 역시나 대한민국에서 삼성의 권력은 참으로 대단하다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습니다.


몇몇 댓글에서는 이 사건이 하나의 해프닝으로 끝나는듯 묻혀 버릴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들립니다. 내용인즉슨, 미국 경찰국에서 사실 여부를 확인중이라는 내용으로 기사가 끝맺음이 되었고, 이 이야기는 사실을 확인해 보니, 사실이 아니더라 하는 해프닝 말이죠..

일단, 지금 이시점은 100프로 확인된것이 아닌것은 확실하겠죠..
허나 유추해 보건데 전세비행기를 이용했다는 점, 그리고, 몇분안에 명확하게 드러날 거짓말을 쉽게 할정도의 나이는 지난 듯한 나이... 허언일 가능성은 별로 없어보입니다.

또하나의 우려는 미디어 조작에 대한 우려입니다. 일단 포탈메인에서 내려질 것이고, 가사 자체가 삭제될수도 있다라는 내용이죠. 그간 몇몇 의혹이 들만한 내용들이 있었던 것을 상기하자면 이 또한 가능한 우려입니다.

거대한 태풍이 될지, 작은 해프닝으로 끝날지, 태풍으로 커나가다 뭍혀버릴지. 이것이 사실일경우, 삼성입장에서는 좋지 않은 타이밍에 이미지에 타격을 입게 될지도 모르겠어요


기사는 벌써 삭제 되었습니다.

-------------------------------추가 - 11:22

이 사건에 대해서 객관적 정황들을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안치용님의 블로그를 방문해 보실것을 권해드립니다.




-------------------------------덧 글
 
 

삼성 블로그 관계자 분께서 친히 방문해주시고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영광(?) 스럽고 혹여나 삭제하실까.-- 염려되어. ㅎㅎㅎ
캡쳐 해서 보존합니다.

추천해서 널리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