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 이야기

'quickdownload' 요사이 참 많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웹하드쪽은 잘 쓰지 않는 편이라서 몰랐는데
이  PC 저 PC 기웃대다 보니 quickdownload 라는 이름이
너무나 흔하게 보입니다.
가끔 PC 정리해주다보면 여지없이 프로세스에 2-3개가 떡 하니 올라앉아 있는 모습을 보면 짜증이 막 납니다.
게다가 이녀석 지가 무슨 상전인지 서비스 항목에도 떡하니 드러앉아 감히 날 지우지는 못하리라 이렇게 으시대고 있습니다.(서비스 항목 확인은 '내컴퓨터'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 '관리' 에서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 에 서비스)
그래도 그리 악성은 아닌지라 보통은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들어가면 얄궂게 다리 뻦대고 앉아 있는 그녀석 한방에 삭제 하면. 불편함 없이 삭제 되곤 합니다.

우선 이 'quickdownload' 라는 녀석은 이름에도 풍기듯이 "어이 이봐 나를 깔면 다운로드가 '퀵' 해질거야 " 웹하드에서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같이 깔리는 일종의 스파이웨어 아닌 스파이웨어인 셈입니다.
제가 알기로 그리드 방식의 다운로드를 지원해서, 하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할때, 1서부터 100까지 순차적으로 파일을 다운 받는 것이 아니라 되는대로 공유된대로 빠른대로 중간중간 에서도 쪽쪽 다운로드를 받음으로써 속도를 향상시켜준다는 것이죠.. 보통 이런 방식은 당나귀에서 많이 쓰이는 방식인데, 하여 공유를 많이 할수록 서로간에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 지는 방식입니다.

근데 찾아볼 수는 없지만, 이녀석으로 인해서 체감적으로 다운이 빨라졌다는 느낌보다는 리소스를 꽤나 차지하고, 이녀석으로 인해 네트워크 부하가 심해져서, 오히려 PC를 저해하는 요소라는 거죠..
그래서 의도적으로 난 'quickdownload'를 써봤더니 환타스틱 하더라 그런 분이 아니면 거의 대부분 의도하지 않게 꼽사리로 깔렸을터, 보이는 족족 삭제를 함이 맞다는 것입니다.

간혹 이녀석이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경우
아래 방법을 참조 하십시오

출처 : http://blog.daum.net/idrlee/16100136

1. 커맨드 창을 띄운다. 윈도우즈-시작-실행-cmd

2. 프롬프트 창에서 다음 명령을 쳐 준다.



net stop "QuickDownload Agent"

net stop "QuickDownload Service"

net stop "QuickDownload Update"



지금까지 서비스 중단.. 그럼 삭제를 해보자



sc delete "QuickDownlad Agent"

sc delete "QuickDownlad Service"

sc delete "QuickDownlad Update"



좋다. 잘해주었다.

그럼 이왕지운거 깨끗하게 하기 위해 폴더까지 지우자

rmdir /s /q "c:/Program Files/QuickDownloadService"

재부팅후에 똑바로 없어진건지 확인한다.

이것으로... 끝~~~

SC : 서비스 제어 관리자 및 서비스와의 통신에 사용되는 명령줄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