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에 대한 단상

고대 의대 교수가 가해자 복귀 암시 발언 - " 곧 다시 돌아올 친구들이니 잘해줘라 "

기사 내용을 요약하자면 그렇습니다. 아니 요약할것도 없이. 딱 한문장입니다.
고대의대 교수가 수업중에 "가해 학생들이 다시 돌아올 친구니 잘해줘라"
성폭력 피해자가 마치 가해자인냥 취급받는 일이 그간 비일비재해왔지만, 이번 고려대 사태는 그 도를 넘어선것 같습니다.

오늘 접하는 기사들이 참 더럽네요..
이 기사를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알면 안되는 불편한 진실인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가해학생들에 대한 징계도 내려지지 않고. 고대의 대응을 봤을때,  짐작컨데 이 가해학생들의 권력을 직감할수는 있었지만,

고대 의대 교수가 대놓고 학생들에게 곧 돌아온다는 암시를 줬다는 것은
고대 학생들을 넘어서 국민들을 바보로 알고 있는 심산인듯 합니다.  피해자를 우롱하는 설문지를 가해자가 직접 돌려서 피해자를 두번 죽였다는  뉴스를 접한지 몇일이 지나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 뉴스도 놀라웠던 것이..  어차피 인간말종인 가해자 놈이 그렇게 설문지를 돌렸을때 왜 일반 학생들이 거기에 호응을 해주었는지 이해할수가 없다는 겁니다.


학벌자체를 싫어하긴 하지만, 어쨌든 대체적으로 인정되는 연세대 고려대면 대한민국 지성의 총아 아닙니까? 정말 대가리에 지성은 들어있지만, 가슴은 똥만 가득 찼단 말입니까?

언론에 잘 보여지지 않아. 현재 고대 학생회나, 일반 학우들이 얼마나  이 문제에 대해 피해자를 보호하고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 정권 들어서 연일 터지는 정권과 고대의 유착 그리고 스스로 이미지를 깎아 먹는 이런 행태들은  언젠가 결국 국민들의 심판을 받게 될것입니다.

김연아 선수를 입학시켜서, 그 이미지를 어떻게든 쳐발라 보겠다고 애쓰던 고려대 이제 사람들의 이미지에는 김연아 선수와 성추행 비호 고려대라는 이미지가 더욱 강렬하게 대립되어  남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사건은 인간 말종 고대 의대 가해자에, 고대 의대 교수들, 방관하고 있는 고대 학생들이 복합적으로 키워놓은 사건입니다.
고려대 니들 정말 정신차려 주면 안되겠니..



아래는 기사 전문입니다.

고대 의대 교수들 “가해학생 곧 돌아올테니 잘해줘라”
동기 여학생을 집단 성추행하고 신체를 촬영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고려대 성추행 의대생 사건과 관련해 학교 측의 징계 조치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고려대 의대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가해 학생들이 다시 돌아올 친구니 잘해줘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고려대 의대 측은 지난 5월 21일 사건이 발생 한 이후 3개월이 지나도록 징계 조치를 하지 않고 있어 일부에서는 가해 학생들을 비호하고 있다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

피해 여학생 A씨는 2일 오전 MBC 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학교 측 징계 절차와 관련해 "여러번 교수님들한테 여쭤봤지만 답변이 없었다. 하지만 지난 19일에 교수님이 강의실에서 학생들에게 '가해학생들이 다시 돌아올 친구니까 잘해줘라'라고 했다더라"며 "현재 학교 안팎에서는 '출교'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 6월 가해 학생 B씨가 고려대 의대생들을 대상으로 피해 학생에 대한 악의적인 설문조사를 진행한 것과 관련해 "설문지에 가해학생에 유리한 주장이 적혀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교수님들이 설문지에 적힌 그 내용을 많이 믿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고려대 의대 측은 지난 29일 "설문조사에 대해 들은 바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A씨는 사건 이후 가해 학생과 부모들이 합의를 강요하고 악의적인 소문을 퍼뜨리는 등 2차 피해로 심적 고통을 겪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설문조사가 6월 중순에 진행됐지만 나는 두달 후에 알았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다. 학교에 갔을 때 애들이 인사를 해도 눈도 마주치지 않았다. 왕따를 당하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피해자일뿐인데 나한테 왜 이럴까' 싶었다"고 말했다.

설문지를 돌린 가해학생 B씨는 여전히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A씨는 이에 대해 "B씨가 첫번째 경찰조사를 받은 이후 '미안하다. 후회하고 있다'고 문자를 보냈다. 학교 양성평등센터에서도 사실을 다 인정했다. 하지만 나머지 두명은 사진과 타액 DNA가 있어 확실한 물증이 있는 반면 B씨는 내 기억과 진술자료밖에 없어서 인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A씨는 "다시 그들과 학교를 다닐 자신이 없다. 현재 우울증과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진단을 받고 매일 수면제를 먹는 등 치료를 하고 있다"며 "사람들이 저에 대해 근거 없는 소문을 이야기하고 믿는 것들을 상상조차 할 수 없다"며 심경을 토로했다.

< 박수진 기자@ssujin84 > sjp10@heraldm.com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내용에 공감하신다면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작은 클릭 한번이 큰 힘이 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