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옴니아 2 주절주절

'옴니아 2' 윈도우 모바일(windows mobile) 6.5 업그레이드(롬업) 가이드 및 바뀐 몇가지

이런점이 달라졌어요



딱 예상하고 바랬던 부분들이 변화되고 개선된것  같습니다. 아래 열거한 몇가지 내용(사실 한줄로 줄이면, 전체적으로 빨라졌어요.--)들을 보시다 보면, 그간 아이폰과 비교해서, 소프트웨어의 완성도 부분에서 한탄할 만한 것들이, 전체적으로 개선이 되었다고 봐야죠.. 이제 옴니아 2 유저에게 아이폰이 부러운것은, 대규모 어플정도밖에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ㅎㅎ
 어플 관련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10/02/07 - [옴니아 2 주절주절] - '옴니아 2' 필수 어플 8가지 모음
2009/12/27 - [옴니아 2 주절주절] - 옴니아 2 어플 모음.. 하나하나 설치하면서 배워봐야 합니다. ㅎㅎ


1. 전체적인 반응속도 및 실행속도가 빨라졌습니다.
2. 인터넷 웹서핑 속도도 빨라졌으며, 웹서핑 중 타이핑 할때, 버벅거림도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3. 게임 (NFS)을 실행해 봤을때도, 처리속도가 향상된 느낌입니다.
4. 위 2,3번을 참고해 봤을때, 그래픽 처리 능력등의 소프트웨어적인 개선이 분명히 이루어진것으로 보여집니다.

5. 잠김설정방식이 기존에 몇초간 터치 방식에서, 아이폰 처럼 슬라이드 방식으로 변경이 가능해졌습니다.
6. 메인메뉴와 삼성 기본 테마에서의 화면 전환도 많이 부드러워졌습니다.

참고사항 몇가지

.. 기존 My Storage 폴더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은 실행 가능한것으로 보여집니다.
.. 아래 메뉴얼을 따라가면 초기에 보여지는 화면은 윈도우 모바일 6.5 테마 화면입니다.
.. 이전에 삼성 위젯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메뉴얼에 나오는 오늘 설정 부분으로 들어가서, 윈도우 모바일 6.5를 해제하고 맨 아래에 있는 삼성 위젯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 삼성위젯에서 기존의 메인메뉴를 보실수 있을것이며, 기존에 세팅되었던, 프로그램 목록은 다 초기화 되었음을 확인하실수 있을 겁니다.
.. 아래 프레스핫님도 강조하듯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여지는게 연락처 백업인데요.. Microsft ActiveSync 를 통해서, 아웃룩 동기화를 시도하면 될텐데, 전에 한번 포스팅 한적도 있지만, PC에 아웃룩이 깔려있고, 최소한 한번이상 실행이 이루어져 있어야만, 정상적인 연락처 동기화(백업이 이루어짐)가 이루어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이 작업을 하면서, 아웃룩을 다시 깔고, 실행 해보신 분들중, 바로 연락처 백업이 이루어지지 않는 분들은, 맘편하게 재부팅 한번 하시기 바랍니다.)

아쉬운점 한가지
사기성 유료결제로 기분이 나쁜 두뇌게임2가 또 버젓히 자리를 틀고 있습니다. SK가 그다지 문제의식을 느끼지 못한것 같군요.. 혹여나 6.5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또다시 두뇌게임의 희생양이 되지 않게끔 주의하시기 바라고, 혹여나 실수로 정식판 전환이 되신 분들은 제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0/01/12 - [옴니아 2 주절주절] - 옴니아 2 두뇌게임 환불 SK 텔레콤에 맨땅에 헤딩.


아래 글은 네이버 스마트폰 대표카페 cafe.naver.com/bjphone에 게시된 프레스핫 님의 글로
출처는
http://blog.prescott.pe.kr/임을 밝힙니다.

진행하는데 한치의 어려움도 없을정도로, 너무 꼼꼼하게 설명을 해주신, 프레스핫 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이번에 건달님게서 새로 올려주신 M710 롬키친 중 6.5 CL07 OEM이 안정적인것 같아 이렇게 강좌까지 써봅니다 ^^:

초보자분들도 쉽게 따라할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혹시라도 질문이 있으시면, 피드백을 위해 쪽지를 주시지 마시고 블로그의 해당게시물에 댓글로 질문해주세요.

추후 Q&A형태로 따로 게시할 예정입니다.

참, 오타나 틀린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먼저, 준비해야 할 것들입니다.

 1. T옴니아2 (M710으로 2대 테스트해보았고, M715는 테스트 해보지 않았습니다 ^^;)

2. USB케이블 그리고 Activesync가 깔린 컴퓨터 ^^:;;

3. 6.5 롬업을 위한 파일   다운로드

4. (WIndows VIsta / 7 사용자만) 롬업에 필요한 USB드라이버 패키지 => 여기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미디어플레이어에 세부볼륨조절이 있는 CK26 미디어플레이어로 교체했으며 (앨범아트는 DA18처럼 꽉 차지 않아요 ^^;),

문자메시지가 미래에서 오며 카운팅이 제대로 안되던 문제를 해결한 롬입니다. 블로그에서 다시 받으세요 :)

 

※ 현재 위의 롬은 '미디어플레이어에 세부 볼륨이 있는 버전'으로 교체하지 않았고, 미래에서 SMS가 오고 메세지를 읽어도 안읽은 메시지라고 표시되는 문제가 있사오니, 점심중 이를 해결한 새 롬을 올릴 계획입니다. 추후 롬을 다운받으시길 권장합니다. (현재 롬 빌드 끝났으며 테스트중입니다...)

  

!! 강좌에서 스마트락 설정 이후 삼성잠금을 해제하는 부분이 누락되어 있습니다.

누락된 부분을 현재 작성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스마트락 잠금을 해도 삼성잠금이 뜨는 이슈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해당 누락사항 강좌에 추가하였습니다.

 !!! 강좌에 한가지 빼먹은게 있네요((추가했습니다), 롬업 전 반드시 액티브싱크로 연락처 동기화 후에 작업하시길 바랍니다.

롬업을 할 경우 연락처는 초기화되기 때문입니다.

연락처 이외의 문자메세지, My Storage, 그리고 Storage Card 는 초기화 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 에구... 또 빼먹은게 있네요, Windows 7 사용자는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합니다.

저녁 전에 Part 1-2에 추가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__) 관련사항 추가완료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추천버튼 꾹 눌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