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 이야기

무료 소프트웨어('프리웨어') 설치 할때 조심해야 하는 이유(2)


대답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흔히 표현되는 '악성코드'에 감염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사전적 의미로 악성코드 범주에는 들어가지 않을 지 모르지만 내가 의도하지 않게 깔렸다는 의미로서
악성코드 혹은 악성 프로그램으로 표현하기로 합니다.

두개 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통해 조심해야 할 점을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아래 두개의 프로그램 'DBGO'와 '바닥'은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자칫 잘못 설치했을경우. PC 리소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수도 있습니다.
그 내용으로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두번 째로 '바닥'을 알아보겠습니다..


- 제가 알기로 바닥은 자막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유명해졌습니다. 자막 만들기가 쉽다는 것은 영상과 자막간 동기화 시키기 쉽고, 편집하기가 쉽다는 것이죠..
- 현재는 동영상 인코딩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제가 근자에 사용할려고 했던 것은 'flv' 화일을 'avi' 나 'wmv'로 변환시키기 위해서였습니다.
- 핸드폰 용도라던지, PMP용도로 동영상을 변환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은 정말 많이도 나와있습니다. 여러개를 쓰기보단 한가지를 꾸준하게 사용하는게 좋을텐데요, 기능면으로 다양하게 만족시켜 주더군요^^
 
아직까지는 괜찮습니다. 대략 읽어보고 동의해줍니다.
 

샌디에이고 해변 이곳 백인들은 상당히 여유로와 보입니다.

 
낯 익은 풍경입니다.. 무조건 동의 쪽에다가 마우스 버튼 무한 클릭해서는 아니됩니다..
 

이렇게 보여도 실상은 루저입니다. ㅎㅎ

 
폴더 지정해주고 다음 들어갑니다. 디폴트 값이 무난하겠죠
 

이방인을 흥미롭다는 듯이 쳐다봅니다.

 마지막 페이지 복병.. 시작페이지 변경이 숨어있습니다. 체크 해제 하시고 마침 하시면 되겠습니다.
*** 바닥은 그래도 한번 설치하면 또다시 위험에 노출될 구간은 없습니다. 아무쪼록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샌디에이고 올드타운 옛 마을들을 보존해 놓은 지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