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 쓰기게임 Ninja Attack 닌자어텍


게임이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뭐니뭐니해도 우연의 효과 때문일것이다. 

실력만으로 게임이 진행된다면 테스트나 다를바가 없지만 우연의 효과는 실력과 상관없이 순전히 운이 가져다주는, 아무도 어찌 될지 모르는 상황이 승패를 가를 수 있기 때문이다.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서 억지로라도 한번 더 읽고 쓰고 말해야 하지만 그럴때 배워놓은것이 이어지는 수업에서 나도 모르게 완성된 문장으로 나오는 게 아이들의 학습능력임을 수도 없이 봐왔다. 

오늘 소개하는 닌자어텍 쓰기 게임이 바로 이런 우연의 효과가 잘 담겨진 영어게임이다. 

주어진 핵심표현 "My favorite ______ is _________. " 을 함께 제시된 예 중에서 골라 쓰는 것이다. 

게임진행 방법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먼저 보고 설명을 들으면 금방 이해될거예요.


그럼 게임진행 설명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가장 좋아하는 밴드] 는 누구인가요? 에 대한 답으로 "My favorite band is BTS."라고 BTS를 내가 골라 문장을 완성해 쓴다. 

그러면 곧 각 보기의 점수가 공개된다. 

BTS는 17점이니 임시로 17점은 확보한 것이다. 하지만 아직 닌자가 등장하지 않았으니...

이제 닌자가 살포시 올라 앉은 밴드는 닌자의 공격을 받아 0점을 받게되는 것. 

여기선 빅뱅과 시스타를 선택한 아이들이 모두 0점을 받고 나머지는 주어진 점수를 받게된다. 이렇게 회가 거듭되고 최종적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가진 어린이가 승!!! 

최종우승자를 한명만 뽑는 것 보다는 커트라인 이상 점수를 모은 아이들 모두가 위너가 되게하는 편이 훨씬 공정한 것 같아서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많은 아이들이 좋아해야 저도 좋으니까요~한명을 위한 들러리가 되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겠죠? 



유치하지만 우~~~~~~, 안돼~~~~~~같은 탄성이 절로 나오는, 아이들에겐 살벌하게 재밌는 게임이다. 

나는 숙제내는 대신 쓰기를 학습시킬 수 있는 고마운 게임이다. 

  1. happynomad 2019.05.17 12:19

    자료 공유받고 싶어요.
    gyoungah0@gmail.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