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오름이

기발한 맥주광고 TOP 10



시원한 맥주 한잔을 벌컥벌컥 한 숨에 들이키는 상상을 하면 절로 군침이 돕니다.
저만 그런가요? 헤헤^^

 문명의 태동과 함께 시작된 맥주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알콜음료로, 고대
 수메르인들이 처음 마셨고 이집트인들은 종교의식에 사용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여기 가장 재미있고 독창적인 맥주 광고 TOP 10을 모아봤습니다.



10. 결혼식-칼스버그 Carlsberg

세계 4위 규모의 양조그룹 칼스버그는 독특하게도 회사임원진이 모두 과학자들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490여개의 맥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칼스머그사는 광고에도 많은 자금을 투자하고있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여러 맥주광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여기 그 중 하나를 소개합니다.

친한 친구의 결혼식에 선물을 들고 찾아온 단짝 칼스와 버그....

 

9. 좋은 맥주는 적당히!-Bergenbier


Belfast Telegraph이 술취한 남자들과 술을 마시지 않은 남자들에게 같은 여성들의 사진을
보여주고 어느정도 미인인지 점수로 표시해보라고 하자, 의외로 술취한 남자들이 맨정신인 남자들 보다 훨씬 낮은 점수를 주었다고 합니다. 우리가 짐작했 던 것과는 사뭇 다르게 술에 취해 이성을 보면 더 못생겨보인다는 말이죠. 그럼..이 광고속 남자는 아직 술에서 덜 깬거가요?

 
8. 한잔만 더! 제발!-Tuborg

Tuborg 는 덴마크 양조회사로 1873년  Carl Frederik Tietgen가 설립해 1970년 칼스버그 그룹에 영입된 회사입니다. ㅋㅋ 재밌습니다.



 7. 맥주를 사수하는 다람쥐!-Bud Light

버드라이트는 미국 미저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자리한 미국 제일의 양조회사에서 선보인 가장 유명한 맥주 브랜드이자, 동물을 소재로 한 재미있는 시리즈물 광고 덕을 톡톡히 본 대표적인 맥주라고 합니다.

다람쥐 월터가 주인을 위해 딱 한병남은 버드라이트를 어떻게 사수하는지 확인해보시죠!



6. 50초동안 되돌아간 500,000,000년의 시간 -Guinness

마켓팅과 PR면에서 늘 최고자리를 지키는 기니스 맥주회사는 '기다릴 줄 아는 자에게 최고의 맥주가 돌아온다'라는 슬로건으로 아래 보실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직접확인하시죠! 기발합니다.^^


5.이럴 수도 있다 -Miller Lite

'하하하!' 웃다가 '설마 이런 남자들이...!"
그러다 또 '있을 수 도 있겠다!'싶은 재밌는 광고입니다.


4. 안달난! -Carling

집청소라고는 안중에도 없는 남자에게 단단히 화가난 여자가 기발한 아이디어로 남자에게 집안청소를 시킵니다. 헤헤! 끝까지 보셔야 할겁니다.



3. 대형 맥주냉장실 - Heineken

우리나라에서도 소개된 하이네켄 맥주광고입니다.
재밌는 남녀차, 다시한번 보실래요?



2. Clothing Drive-Bud Light

Clothing Drive자선단체에 기부하기 위해 옷을 모으는 활동을 말합니다. 한 회사에서 Clothing Drive에 참여한 직원들에게 기부한 감사의 뜻으로 맥주(버드라이트)를 주자 입고있던 옷까지 모두 벗어 내어줄 정도로 맥주가 맛있다.뭐 이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듯합니다.




1. 클래식 콘서트 vs. 챔피언 리그-Heineken

이 광고를 제작한 모두에게 저절로 경의를 표하게 됩니다.

하이네켄 맥주회사에서는 레알마드리드와 AC밀란의 챔피언리그가 있던 날, 같은시간에 약 1000명의 AC밀란 남성 축구팬들의 여자친구, 교수, 회사상사 등과 짜고 그들이 축구경기 대신 클래식콘서트에 참여하도록 설득해 데려오도록 합니다. 콘서트가 시작되자 클래식 연주와 함께 대형스크린에 이런 문구가 보입니다."여자친구의 부탁을 거절하기 힘들었죠?" "직장상사의 요구에 '노'라고 대답할 수 없었나요?"...일순간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공연장은 박수갈채가 이어지고 이들은 자신들이 속은것을 알고 기쁜마음으로 경기를 관람합니다.  직접보시면 더 재미있는 광고입니다. 즐감하시죠.


재밌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잠깐이나마 청량한 기분이 드셨다면 제 소기의 목적은 이뤄진걸로 하죠!

다읽고 나가시다가 실수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뒷발질에 눌린 추천만으로도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