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옴니아 2 주절주절

'옴니아 2' 필수 어플 8가지 모음

어느덧 옴니아 2를 사용한지도 3달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아이폰과의 유치한 비교전쟁이 사그러 드는 것은 그나마 다행으로 여겨집니다. 옴니아 2를 위한 첫포스팅 때도 그랬지만,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전체적인 완성도의 승리라고 보더라도, 결국 선택이 한쪽으로 치우치기에는 이 두 기종은 둘만의 극대화된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단순비교는 무리가 있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모바일 6.5 로의 업그레이드 가이드 포스팅입니다.^^
2010/04/30 - [옴니아 2 주절주절] - 옴니아 무료 사진 관련 어플 모음.
2010/02/10 - [옴니아 2 주절주절] - '옴니아 2' 윈도우 모바일(windows mobile) 6.5 업그레이드(롬업) 가이드 및 바뀐 몇가지

3개월을 사용하면서, 이것저것 많은 어플들을 깔아봤지만, 여전히 많이 사용하고 있고, 옴니아 2를 사용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지는 몇가지 어플들을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1. 옴니아2 메뉴의 버벅임에 불만이 있다면 필수 선택 - 아이폰 테마
테마 설치법은 아래 링크로 갈음하겠습니다.
http://greenetwork.tistory.com/entry/옴니아-2-아이폰-테마-적용하기-출처-빈틈없는-남자


전 아이폰 테마를 깔고 여전히 사용하면서, 역시 생각이 굳히게 된건, 옴니아 2와 아이폰의 전쟁은 하드웨어와는 거리가 있다 입니다. 옴니아 2가 하드웨어적으로 아이폰 보다 더 낫다는 언플을 초기에는 했었지만, 그 허상은 날카로운 블로거들에 의해 하나하나 짚어졌고, 조금만 PC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옴니아 2의 언플이 얼마나 우스운 것인지를 알고 있을 겁니다.
요컨데 하드웨어는 아이폰의 승리지만, 현재 옴니아 2 메뉴의 버벅거림은 하드웨어적 요소가 아니라는 것이죠.. 그래서 2월 중순으로 이야기되고 있는 옴니아 2 윈도우 모바일 6.5 업그레이드가 더 기다려집니다.

2. 단순한 알람이 지루하다면 G-Alarm 을 깔아보세요 - 다운받기

 
 
 

처음에 이 알람을 깔게 된 이유는 딱 한가지 였습니다. mp3 로 알람이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근데, 이 녀석의 강점은 그 한가지보다는 몇배는 더 많이 있습니다. 그래봤자 알람 아니냐 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위에 보이는 스누즈에서 산수설정이나, 미로설정 그리고 그 설정들의 디테일함을 보면, 이 얼마나 완성도 높은 어플인지를 아실수 있을 겁니다.

3. 지갑 두껍게 명함들고 다니지 마세요 - 스마트 리더(기본 내장)

 
 

제목에 나와있는데로 가장 주요한 기능은 카메라로 명함을 인식해서, 디지털 명함으로 만드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 말고도 문서를 찍게 되면, 그 문서들을 텍스트로 인식해서 편집이 가능하게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왜 굳이 파일 포맷형태가 이미지에 국한되는지 모르겠습니다.)


 

4. SMS 를 좀더 빠르고 간편하게 - bsms 다운받기

 
 

이프로그램의 출처는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의 끄적끄적님입니다. 이 어플 사용해보시면 알겠지만, 기존의 문자 보내는 시스템 보다 훨씬 가볍고, 간편하고, 입력속도라던지, 전송이 빠릅니다. 이런 요긴한 어플을 만들어주신 끄적끄적님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꾸벅

5. 전국민 메신저 네이트온을 옴니아 2에서 - Mateon(메이트온) 다운받기
 
 

아직 잔 오류들이 해결되지 않아, 불안정한 맛은 있지만, 네이트온을 즐기시는 많은 분들께는 정말 유용한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6. 휴대폰 통화 자동 녹음 - Auto call Record

 
 

일상에서 이런 프로그램이 얼마나 필요하겠습니까? 하지만 이런 프로그램은 위기에서 사용자들에게 몇배의 기쁨을 선사할수도 있는 프로그램이죠.. 설정은 간단합니다.  첫번째 화면에서 저장 경로 변경하고 이 기능을 사용 할지 안할지, 그리고 저장되는 사운드의 음질만 간단하게 입력해주면, 저장경로로 차곡차곡 쌓이게 됩니다. 화일 크기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잊고 지내다가 무심결에 디스크 공간 이야기가 나오면, 어느정도 정리해주는 습관은 있어야 할듯 합니다. ㅎㅎ


7. 주소록 그룹별로, 벨소리를 다르게 하자. - Ringtone

 
 

옴니아 2 기본기능에는 이 그룹벨 기능이 빠져있습니다. 처음 사용해본 그룹벨 기능인데, 왜 그룹벨 기능이 유용한지는 써보면 바로 알수 있더라구요. ㅎㅎ

8. 메뉴까지 가로보기. - rotate_screen




사실 위화면은 버그성 화면입니다. 쁘띠 다이어리를 종료하면 간혹  위상태에서 진행이 더 되질 않아요. 말그대로 가로보기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버튼과 같이 활용하면, 더 기능이 극대화됩니다. 많이 사용하지 않는 홈버튼 대신에 이 녀석을 집어 넣으면, 어느 프로그램을 사용하던, 가로보기를 사용할수 있겠죠^^


 사실 위에 소개한 어플들은 지극히 주관적으로 사용해보니까 좋더라 입니다. 이외에도 옴니아 2뿐만이 아니라 스마트폰 전체적으로 유용한 어플들이 굉장히 많이 있죠..
제 어플 모음 글

2009/12/27 - [옴니아 2 주절주절] - 옴니아 2 어플 모음.. 하나하나 설치하면서 배워봐야 합니다. ㅎㅎ

에 트랙백을 달아주신 조조21님의 옴니아 2 무료 어플 6700개 공개 글에 들어가 보시면, 윈도우 모바일에서 사용가능한 전세계 수천가지 어플들이 모여져 있답니다.




9. 닫으면서


좀 아쉬운 점들을 전해봅니다. 12월 중순부터 이야기가 나오던 옴니아 2 윈도우 업그레이드가 2월 중순까지 밀려왔고, 이 마저도 불분명한 것이 사실 입니다. 그러는 동안, 삼성에서는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옴니아 2와 쌍둥이 폰을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벌써 일각에서는 옴니아 2가 벌써 퇴물취급 받는거 아니냐는 목소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삼성의 이력을 보면, 괜한 소리들이 아닐테죠.
2월 중순까지도 6.5가 나오지 않으면, 개인적으로는 좀 강수를 두려고 합니다. 쉽게 말해 전화로나, 현장에서 한판 뜰 생각입니다. 6.5 로의 업그레이드가 무의미하다면, 이럴필요도 없겠지만, 테마 하나만 바꿔도 눈에 띄게 빨라지는 반응속도를 보자니, 얼마나 소프트웨어적인 완성도가 떨어진 제품인지 알수가 있는 이마당에, 그냥 좌시할수만은 없을 것 같아서입니다.
옴니아 2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언제까지 그저 앉아서 침묵하고만 있을지 테스트 해보는것 같은 삼성의 행태라면, 이제 슬슬 움직일 때가 됐을런지도 모르겠습니다.


 

내용이 마음에 드신다면 아래 추천버튼 꾹 눌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