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All About 오름이

화제의 사진 TOP 10

 
인터넷 상에서 화제가 된 사진 베스트 10을 간단한 설명과 함께 소개합니다.


10.Parked Domain Girl 이웃집 여동생같은 한 평범한 여대생


가끔 인터넷 웹사이트나 블러그 중 컨텐츠는 다소 빈약하지만 눈요기가 되는 사진들로  방문자수를 늘리는 경우가 있죠. 10위에 올라온 사진은 우연찮게도 이런 미끼로 올린 한 평범한 여대생의 사진이 어느날 최대 조회수를 기록한 경우입니다. 어디선가 본듯한, 옆집 사는 소녀같은 상큼함이 많은 네티즌들을 낚았다고 합니다 .
 


2005년 아이스탁포토에 업로드된 이 사진한장으로 당시 수많은 네티즌들이 이 여대생의 신상을 파악하기위해 혈안이 되었었고 이 이미지를 패러디한 많은 이미지들이 다시 업로드되어 한때 인터넷을 들썩이게 했을 뿐만아니라 유화로까지 그려져 고가에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9. 한국의 개똥녀



우리나라에서 있었던 일이죠. 지하철에서 애완견 응가를 방치한 개똥녀 사진이 9위를
차지했습니다. 외국 사이트에까지 심심찮게 포스팅되어 국제적인 망신을 당한 미스김이라는 이분이 주변사람들이 준 물티슈까지 무시하며 자신의 애완견의 응가를 그대로 방치했다는 내용으로, 이내 그녀의 신상이 털렸고 그녀가 다니는 모 대학의 인터넷 사이트에 수십만의 네티즌이 방문해 비난의 글을 남겼고 급기야 그녀는 학교를 휴학하기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웃기는 사실 한가지, 당시 주변의 동승객들이 그녀에게 여러차례 물티슈를 주며 응가를 치워 달라해도 막무가내로 거절하던 그녀가 문득 물티슈를 받더니 지하철 바닥의 응가대신 자신의 손과 강아지를 닦아주는 작태를 보여 주변 사람들이 더욱 분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8.Saugeen 스트립퍼




2005년 10월 이 사진의 주인공 18세 여성은 캐나다 온타리오 주 런던시티에 있는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생으로 학교 기숙사에서 열린 친구 생일 파티에 초대를 받고 참석하게 됩니다.  여흥을 돋구기위해 이들은 스트립댄스를 추기시작하고 파티에 모인 친구들은 앞다퉈 카메라를 들이댔고 그녀도 이를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파티가 끝나자마자 그녀의 사진은 인터넷에 업로드되었고 순식간에 퍼져나가기 시작했고 급기야 토론토 스타, 네셔널포스트, 영국의 유수 방송전파를 타기에 이르렀다. 이 사진의 등장으로 이들 국가에서는 대학내 기숙사의 규율을 어디까지 규제해야하는지에 대한 논란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재밌는 뒷얘기 하나:
이후 웨스턴온타리오대학은 십대들이 꼭 한번 찾아가고 싶은 대학중 하나로 리스트되었고, 젊은이들의 요란스런 파티를 대변하는 대명사로 언급되고 있다고 합니다.



7. Ear Mouse




1977년 당시 인터넷 역사상 가장 화재가 된
이 사진은 사람의 귀가 쥐의 등에서 자라고 있는 해괴한 모습으로 화재가 되었습니다. 유전공학으로 사람의 인체를 동물을 이용해 배양하는 과학자들에 의해 탄생한 이 쥐의 모습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유전자변형에 관한 방대한 주제를 놓고 열띤 토론을 시작된 계기가 된 사진이기도 합니다.
 




현재까지도 인간의 귀는 이식이 불가능한 장기 중 하나이며, 누드 쥐의 면역체계가 매우 약한 탓으로 다른 동물에게선 불가능했던 인간 귀의 배양이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귀처럼 연골조직으로 둘러싸인 장기의 동물배양이 성공한 이와 동일한 방법으로 배양할 수 있는 신장, 간 그리고 피부세포의 조직배양이 성공한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보기엔 좀 끔찍하지만 인류 생명연장에 도움이 되는 실험이었던 모양입니다.



6. Cigar Guy 시가피우는 남자


 



이 사진의 주인공은 왕년의 골프왕자 타이거 우즈가 아닙니다. 그럼 누구냐구요?
타이거우즈 오른쪽에 보이는 시가를 문 남자입니다. 웨일즈 한 골프클럽, 18호 홀 근처에서 카메라기자 렌즈로 달려오는 타이거우즈의 샷에 잡힌 이사람의 해맑은 표정이 여러 스포츠관련 사진에 페러디 되어 등장하면서 이 남자가 화재의 인물로 등장하게 되었답니다. 차후, 이남자의 신상털기가 성공해서 이 남자가 런던에서 부모님과 함께 살고있는 30살의 루페쉬 신가디아 Rupesh Shingadia 라는 인물로 유럽 골프팀을 응원하고 있던 것으로 밝혀졌답니다.



5.Sad Keanu 슬픈 키에누 리브스



도대체 이남자에게 무슨일이 있었길래..?
2010년 5월 어느날, 뉴욕 한 거리 밴치에서 샌드위치를 먹고있는 키에누 리브스의 표정이 심상치 않습니다.



재밌는 뒷얘기:
이 사진이 화재가 된 이후, 페이스북에서는 매년 6월 15일을 키우느리브스 기운내는 날로 정하고 그뿐만 아니라 암환자 등 주변의 우울한 인생을 사는 사람들에게 선물,응원의 메세지 보내기등의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4.Qian Zhijun



 




위 사진은 2003년 당시 그리 잘알려지지 않은 중국 아역배우이자 엔터테이너 Qian Zhijun이 학교에서 교통질서훈련을 받고 있었고 그의 선생님이 이 익살스러운 표정을 카메라에 담아 인터넷에 업로드시킴으로써 당시 많은 페러디 물을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연예인 인생이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고 합니다.이 사진 한장은 당시 중국네트즌에게 두가지 논쟁의 이슈를 제공했다고 전해지는데. 그하나는 더이상 남의 나라 문제가 아닌 소아비만이고 다른하나는 사진한장으로 연예인으로써 자리를 잡은 그의 인생을 보며 느낀 인터넷의 저력에 대한 것이었다고 합니다.




3.Vancouver Couple Kissing 캐나다 벤쿠버 한 커플의 키스



 



2011년 6월 5일 열린 스탠리컵 챔피언십 경기 후 광분한 Vancouver Canucks 팀의 팬들이 거리에서 난동을 부리자 캐나다 경찰이 이를 진합하는 과정에서 찍힌 사진입니다. 당시 근처에서 이를 지켜보고 있는 커플을 오해하고 경찰의 공격을 받고 쓰러진 자신의 여자친구를 달래기 위해 가벼운 키스를 하던 남자친구의 모습이라고 밝혀졌다고 합니다. 이들은 29살 스캇 존스와 그의 여자친구 알랙산드라 라고 하며, 이들이 경찰진압대에 공격받는 장면이 찍힌 비디오가 공개되면서 그 전말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2. Islamic Rage Boy 이슬람의 성난 소년



인터넷 블로거들 사이에선 성난 이슬람소년이라 불리는 Shakeel Ahmad Bhat는 이슬람 카슈미르인으로 시위현장에서 그가 보인 성난 표정을 인상적으로 본 카메라기자들에의해 인터넷에 소개되었습니다.


유수의 신문 일면을 장식한 이 사진은 이스라엘에 대한 카슈미르인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인도타임지,프랑스 24시 등에서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사진을 T-셔츠에 프린트해 입고 시위에 참여하는 트랜드를 일으켰다고 전해집니다.



1. Crasher Squirrel 돌격 다람쥐!




2009년 5월 사진속 커플이 자신들의 사진을 찍을려고 타이머를 작동시키고 기다리는 사이 어디선가 갑자기 다람쥐 한마리가 나타나 사진에 찍히게 된 것입니다. 맬리사 브랜트와 그의 남편 잭슨이 알버타주 반프 국립공원 미내완카 호수에서 포즈를 잡고 있는 사이 벌어진 일입니다. 

이후 2009년 8월 이사진은 네셔널 지오그래픽에 선보였고 전세계 네티즌들의 사랑을 받는 최고의 화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더불어 많은 페러디물이 속출고  유사 사진들만을 컨텐츠로하고 있는 웹사이트가 생기기도 했다고 하니..
1등 할만한 사진이죠?




         화재가 될만한 사진들이라고 생각하시면 잊지말고 추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