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에 대한 단상

'천안함' 미국 잠수함 충돌설. 최소한 발표내용보다는 성의있는 음모론


역사를 돌이켜보면, 대형 사건 사고에는 늘 음모론이 대두되었습니다. 가까이는 9.11 테러부터, 존f 케네디 저격 사건 등등. 음모론이라는 것은 하나의 가설을 두고 그럴수도 있다, 혹은 이런 저런 정황들을 보니, 거짓된 진실이다 등등. 아직까지는 모든 음모론 들은 음모'론' 수준에서 그친 듯 보입니다.

허나 9.11 테러 음모론자들이 내세우는 음모론에 대한 객관적인 부연설명들 속에서 왠지 모를 쾌감을 느끼듯이, 이번 천안함 사건에 대한 음모론이 아닐수도 있는 음모론에 대해서도 비슷한 느낌을 가지며, 의혹해소에 미진한  윗대갈님들께서, 자극이라도 받으시라고, 몇몇 정황들에 대한 한 흐름의 가설정도를 옮겨 실을 까 합니다.

전체적인 글을 작성한 느티나무집이라는 분은 밀리터리 매니아 정도 되시는 분 같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잠수함에 관련된 지식 포함 군사지식 그리고 번복되었던, 기사 내용들을 총망라해서, 한편의 소설을 쓴게 아래와 같은 내용입니다.
모든 음모론이 그렇듯이, 큰 무리없이 앞뒤가 착착 맞아 떨어져 나가죠.. 오히려 이런 무시무시한 내용이 그저 음모론에 그쳤으면 좋겠다는 심정이 들 정도로 말이죠

아래 글은
1. 미국의 잠수함이 의아한 타이밍에 본국으로 돌아가 천으로 가리고 어떤 수리를 받았다.
2. 수색작업 전후로 미군의 과도한 격려나 개입이 있었다.
3. 어뢰나 기뢰로 보기에는 정황들이 탐탁치 않다.
4. 초기 보고, 초기 목격자 진술과 다른 증거들이 제시되고 있다.

크게 봤을때 위 4가지 전제를 바탕으로 유추하고 짜맞춘 그럴듯한 소설 '소설' 임을 밝히고 있습니다..
 

천안함 미잠수함

 

천안함 미 잠수함


아래 글들이 너무 길어요 지루하지 않으니, 시간날때 천천히 한페이지 한페이지 읽어보세요^^

1. 천안함이 미군 잠수함에 충돌당한 증거는?(내용은 '더보기' 원문은 '여기')



2. 천안함 침몰원인-미군 잠수함은 천안함과 어떻게 충돌하였나.(내용은 '더보기' 원문은 '여기')


출처 : 다음 아고라 '느티나무집'

3. 천안함 침몰 원인이  미군 잠수함이라는 증거(내용은 '더 보기' 원문은 '여기')



출처 : 다음 아고라 '느티나무집'

4. 천안함 지진파의 조작의혹을 밝힙니다. (내용은 '더 보기' 원문은 '여기')



출처 : 다음 아고라 '얀새'

5. 어뢰기뢰가 침몰원인이 될수 없는 이유(내용은 '더 보기' 원문은 '여기')



출처 : 다음 아고라 '느티나무집'




재밌는 소설이라고 생각하시거나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추천해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