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request could not be processed at this time"에 대한 실낱같은 희망

한국에서는 당췌 중고조차도 구할수 없는 z980 이라는 코닥 디지탈 카메라를 구하기 위해서 오랜만에 이베이의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

이베이에서도 물량이 많지 않고, 그나마 등록되어있는 물량들도. 몇 안되는 셀러들이 등록해 놓은 것들인지라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국내에서는 현재 중고로 거래 되는 것이 40만원 초반대로 간혹 거래가 성사되는 듯 하지만 이녀석이 국내에는 홈쇼핑에서 한정판으로 몇백대 판매되고 더이상 들어오지 않아 당췌 구하기가 힘든 것입니다.

지금 보고 있는 물건은 리퍼제품입니다. 근자에 아이폰의 a/s 정책으로 인해서 리퍼라는 단어가 많이 들리기도 했었죠..국내 시장은 실질적으로 리퍼나 중고물품 시장이 활성화 되기에는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에 제대로된 리퍼나 쓸만한 중고를 구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지만.

세계시장이 모이는 ebay 같은 경우는 리퍼제품들도 다양하고 수량도 많이 나올뿐더러 희귀한 중고 물품이나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물건들도, 어렵지 않게 찾을수가 있습니다. z980 이라는 녀석이 딱 그런 케이스로, 리퍼제품이 그나마 많이 거래되고 있는 상태고, 가격도 다해서 들여와도, 현재 중고거래 시세보다는 싸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근 한달을 눈팅에 눈팅, 맘에 드는 물건을 계속 곁눈질 하다가, 맘을 먹고 페이팔 계정을 다시 오픈시키 , 결제를 시도하려고 하는데 저주받을 저 메세지가 계속 괴롭힙니다.

request could not be processed at this time

짧은 영어 실력으로 셀러에게 직접 물어도 봤지만, 답변도 없고. 여기저기 찾아보니. 이들도 딱히 이 메세지에 대한 해답을 못찾은 것 같습니다. 오죽하면, 이베이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포럼에 관련 질문이 올라와도,
누구하나 뾰족한 해답을 제시해주지 못한다는 겁니다.
이베이 포럼에 올라온 request could not be processed at this time에 관련된 이슈

구글에서 여기 저기 뒤져보다 실낱같은 희망을 찾았습니다. 그것은 위 메세지의 원인이 페이팔에서 정해놓은 한도 때문이라는 것이며(이는 신용카드 한도와는 별개입니다) 그 한도를 푸는 가장 쉬운 방법 .............그것은 바로, 두개이상의 카드를 페이팔에 등록하라였는데요 얼핏 더 기대가 되는 것은, 기억해 보건데 예전에 한참 이베이에서 물건을 살때 카드가 두개가 등록되어있었던 걸로 기억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때는 의식적으로 두개를 등록한것은 아니었지만, 어쨌든 그리 등록이 되어있었기 때문에 아무런 제약없이 사용을 했었던 것입니다.

어쨌든 비자카드를 하나 더 구해서 등록을 요청할 겁니다. 그 이후에 바로 해답을 찾을수가 있겠죠..
결과는 다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